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glo(글로) as 어떻게 하지?

글로를 사용한지 어언 1년이 다되가는 어느날.. 저녁.. 답답한 마음에 자연스레 글로에 히팅스틱을 꽂고 나가면서 버튼을 꾹 눌러 진동을 느끼고 40여초가 지나고 피려는 순간...?! 불이 안들어와 있었다. 이게 무슨일이지.. 하고 다시 꾹 눌러보니 진동이 온 뒤 바로 위쪽 2개의 LED가 깜빡깜빡 하며 점등하더니 다시 꺼졌다.

 

 

약 1년간 쓰면서 처음보는 에러..

 

처음보는 에러표시라 인터넷 검색을 해보았지만 글로 유저수가 적은 탓인지 단 한개의 내용도 검색되지 않았다 ㅠ 함께 동봉된 설명서에는 있을것 같긴 한데 박스나 설명서를 함께 들고다니면서 피는 사람은 없으니까..?? 이번 문제 이전의 문제는 시간이 지나거나 충전을 다시 하면 해결되는 경우도 있어서 이번에도 그렇게 해 보았지만 전혀 해결되지 않았다..

 

 결국 as 신청을 해야하나 해서 홈페이지에 들어갔지만 as 신청하는 란도, FAQ에도 고장에 관련된 내용은 일체 나와 있지 않았다. '와.. BAT KOREA 파는것만 생각하는건가;;' 라고 생각하며 홈페이지를 계속 뒤적뒤적 거렸지만 따로 얻을 수 있는 정보라고는 신제품이 나왔다는 것 뿐.. 결국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care center 번호로 전화를 했다. 정답이었다. ars에서 나오는 항목에 as가 있었기 때문.

 

glo™ Care Center
운영시간 : 월~금 09:00~18:00
080-787-0910

 

 as 절차를 마친 사람의 입장에서 전화를 하기전 준비물이 2가지가 있다.

하나는 고장난 glo 기기

둘째는 glo를 구매 했을 당시에 가지고 있던 박스(뒷편에 기기 시리얼이 있음)

 

 

기기 코드와 박스 뒤의 시리얼 코드, 동그란 부분을 뜯어내면 시리얼이 나온다.

 

 상담원과 연결이 되면 우선 기계에 어떤 결함이 있는지 이야기 하게 되고 기기 코드와 시리얼을 확인 하여 무상교환이 가능한 보증기간인지 아닌지 확인을 해준다. 다행히 나는 18년 8월에 구매를 했던 기기라 무상교환이 가능 했다. 교환 방식은 택배기사님이 새 기기를 가져오시면 내가 가지고 있던 기기를 기존 박스에 구성품과 잘 담아서 테이핑(박스가 안열리게) 하여 맞교환 하는 형태이다. 글로 as와 관련하여 불편함을 겪었을 사람들을 위해 간단하게나마 정리해본다.